표적, 치유, 계시와 예언적 통찰력은 예수의 증거하는 놀라운 은사들이다. 이러한 은사가 나타났다고 해서 사역자의 진실성이 입증되는 것은 아니다. 혹은 하나님이 총애하시는 사역, 축복하시는 사역임을 증명하는 것도 아니다. 표적과 기사는 당신의 입지를 견고케 하지 않으며 진리를 정당화하는 역할도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당신은 왜 하나님의 능력을 원하는가?
지금은 작고했지만, 사역 가운데 표적과 기사와 계시의 능력을 행했던 데릭 프린스는 그의 사역팀원들과의 대화 가운데 크리스천들이 능력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가 사역에 몸담았던 수십 년 동안 그는 능력의 남용과 오용의 사례들을 목격해왔다. 그리고 두 가지 서로 다른 영의 영향력-성령의 기름부음과 마귀의 기름부음 -으로 역사하는 사람들을 목격했다. 여러 저서를 통해 데릭 프린스는 성경에 등장하는 사울 왕의 예와 윌리엄 브랜엄(William Branham)의 치유하역을 비교하며, 두 가지 서로 다른 영에 의해 움직이는, 서로 다른 두 사람을 설명하였다. 프린슨의 경고는 우리에게 경각심을 불 뿐만 아니라 지식적으로 도움이 된다.
만일 당신이 능력에 관하여 설교한다면, 오늘날 교회의 모든 사람들이 흥미로워할 것이다. 만일 당신이 능력 받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한다면 많은 사람들이 당신에게로 나아올 것이다. 그러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처럼 능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은 지극히 위험하다. 나는 능력에 초점을 맞췄던 사역자들이 마지막에 가서 문젯거리로 전락하는 경우를 여러 해 동안 많이 목격했다. 종종 그들의 사역과 삶의 끝은 ‘오류’로 마감되었다.
능력은 사람들에게 어필하는 그 ‘무언가’이다. 어떤 심리학자들은 능력을 향한 내면의 갈망이 인간이 갖고 있는 최고의 갈망이라고 말한다. 바울은 말했다.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내 말과 내 전도함이 지혜의 권하는 말로 하지 아니하고 다만 성령의 나타남과 능력으로 하여 너희 믿음이 사람의 지혜에 있지 아니하고 다만 하나님의 능력에 있게 하려 하였노라”(고전2:1-5참조). 그리고 이어서 말하길 “그 일(전도)을 할 때, 나는 성령께서 능력 가운데 임하시리라 확신한다.”고 했다.
프린스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십시오.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붙드십시오. 하나님의 영광 안에 머무십시오. 스르로의 영광을 구하지 마십시오.”라고 권면한다. 진리를 사랑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깨달아 알고, 그의 임재 안에 머무르려는 노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성령의 능력을 모방하는 마귀의 속임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었다.
아래는 프린스의 말이다. “성경은 표적과 기사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그것들 중 어떤 것은 좋고 어떤 것은 매우 무섭습니다. 성경은 이 모두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이제 여러분은 데살로니가후서 2장을 펴시고 9절부터 시작되는 몇 구절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2:9-12)
“여기서 바울은 거짓 기사와 표적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 땅에는 참된 표적과 자가 표적이 공존합니다. 참 표적은 진리를 증거합니다. 거짓 표적은 거짓을 증거합니다. 사단은 초자연적인 기사와 표적 모두를 펼쳐 보일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은사주의자들은 초자연적인 것이면 무조건 하나님에게서 기인한 것인 줄로 착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성경 어디에도 그들의 태도를 지지해주는 말씀은 없습니다. 사단은 자신의 거짓말을 증거하기 위해 강력한 표적과 기사를 만들어낼 줄 압니다. 사람들이 여기에 속는 이유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였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에게 하나님은 유혹으로 역사하게 하실 것입니다.”
“이것은 성경에 기록된 가장 두려운 진술 중 하나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강한 유혹을 역사하게 하신다면, 당신은 곧 미혹에 빠질 것입니다.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심판 중 가장 호된 것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저주받은 것입니다. 왜냐하면 진리를 믿지 않았고 불의 가운데 기뻐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표적과 기사가 나타났다고 해서 진리가 입증되는 것은 아닙니다. 진리를 아는 방법은 오직 하나입니다.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요8:32). 하나님의 말씀, 곧 성경의 진리를 알고 적용하는 것 외에는 미혹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