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2009

예정의 목적/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죄를 끝내야 함)

천지와 만물과 천사와 사람을 지으시기 전 태초에는 하나님께서 홀로 계셨습니다그리고 하나님의 품 안에 말씀이 계셨고(1:1) 또 그 영이 계셨습니다. 그 말씀은 하나님의 외아들이셨습니다(3:16) 하나님께서는 그 아들 안에서 하나님의 나라인 찬송의 나라를 건설하실 계획을 세우셨습니다.

에베소서 1 3-6절을 보면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이는 그의 사랑하시는 자 안에서 우리에게 거저 주시는 바 그의 은혜의 영광을 찬미하게 하려는 것이라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을 창조하기 전에 하나님께서 가졌던 계획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3절의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라는 말은 우리에게 복 주시기로 계획하신 분이 누구인지를 말합니다. 그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라는 말은 복 주시는 방법 즉 하나님의 계획을 성취하시는 방법을 말합니다. 그 방법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성취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에 속한 것들은 복이 아닙니다.

또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으로 우리에게 복 주시되라는 말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시려고 예비하신 복의 종류를 말합니다. 그 예비하신 복은 썩을 이 세상의 복이 아니라 썩지 않는 영원한 복을 주시기로 계획하셨다는 것입니다.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라는 말은 택하신 때와 방법을 말합니다.

하나님은 창세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셨답니다. 우리가 탄생되기 전에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으로 미리 아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셨다는 말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믿음으로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라는 말은 예정하신 목적을 말합니다. 그 목적은 우리들을 흠 없게 하시려고 예정하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믿는 자들은 죄를 끝내야 합니다.
<출처: 예수님따라가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