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2009

진리를 올바로 깨닫기 위해서 꼭 필요한 시대구분의 필요성

신앙 생활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은사와 능력을 많이 받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십니까? 마태복음 7: 21-23을 보면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말씀을 통해서 주님께서 중요시 여기는 것이 능력과 은사를 많이 받았느냐가 아니라 하나님의 법인 말씀을 지켜 행하느냐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앙생활을 잘 했느냐 못했느냐는 누가 은사와 능력을 얼마나 많이 받았느냐 못받았느냐로 평가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법을 지켜 행하며 법대로 살았느냐 불법을 행했느냐로 판단할 것입니다그러므로 우리가 추구할 가장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법을 깨달아 지켜야 한 것임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법은 각 시대마다 다르기 때문에 법을 바로 깨닫기 위해서는 법을 기준으로 한 각 시대구분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요한복음 1:17을 보면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에 근거하여 우리는 율법시대와 은혜시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세를 통해 율법을 주시기 이전 시대를 율법 전시대라고 할 수 있으며( 2:12) 은혜시대 다음에 예수님 재림과 함께 세상 나라가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천년동안 왕국시대가 진행 된다고 하였기 때문에 우리는 이 시대를 천년 왕국시대라고 할 수 있으며(20) 그 이후에 새 하늘과 새 땅 시대가 영원히 진행 됨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이 시대를 새 하늘과 새 땅 시대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은혜시대이기 때문에 우리가 지켜야 할 법도 당연히 새 언약입니다마태복음 5장부터 7장까지를 보면 그리스도께서 모세 율법을 그리스도의 법으로 다시 개정해 줍니다. 그러므로 은혜시대에 사는 사람들은 이 개정된 그리스도의 법을 지켜야 합니다. 만약 어떤 형제가 법을 알지 못하여 지키지 않아도 될 옛 계명을 지켰다면 그것은 헛수고가 될 것입니다.

현재 교회들의 형태를 보면 지금은 새 언약 시대인데도 옛 언약을 법 삼아 지키고 있고 진리와 관 없이 사람들이 만든 전통이 교회 안에 가득합니다. 무엇이 전통에 속하고 무엇이 진리인지주님은 성경을 통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고 있는지를 바로 깨달아 주님의 법을 잘 지켜 행하기 위해서 시대구분은 아주 중요합니다. 여러분은 아래 기록되어 있는 각 시대의 구분선이 되는 성구들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1. 창조전 시대에 대한 근거
( 1:1)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2. 창조시대에 대한 근거
( 1:2-3)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 1:1-3)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3. 율법전 시대에 대한 근거
( 5:13) 죄가 율법 있기 전에도 세상에 있었으나 율법이 없을 때에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아니하느니라 ( 2:12) 12 무릇 율법 없이 범죄한 자는 또한 율법 없이 망하고 무릇 율법이 있고 범죄한 자는 율법으로 말미암아 심판을 받으리라

  4. 율법시대에 대한 근거
( 4:8) 오늘 내가 너희에게 선포하는 이 율법과 같이 그 규례와 법도가 공의로운 큰 나라가 어디 있느냐  ( 24:12)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5. 은혜(교회)시대에 대한 근거
( 1:17) 율법은 모세로 말미암아 주신 것이요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

  6. 천년 왕국시대에 대한 근거
( 11:15)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가로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 하니 ( 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의 증거와 하나님의 말씀을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자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도 아니하고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도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로 더불어 천년 동안 왕 노릇하니 (그 나머지 죽은 자들은 그 천년이 차기까지 살지 못하더라) 이는 첫째 부활이라 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 11:6-10) 그 때에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거하며 표범이 어린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어린 사자와 살찐 짐승이 함께 있어 어린 아이에게 끌리며 암소와 곰이 함께 먹으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엎드리며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을 것이며 젖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에서 장난하며 젖뗀 어린 아이가 독사의 굴에 손을 넣을 것이라 나의 거룩한 산 모든 곳에서 해됨도 없고 상함도 없을것이니 이는 물이 바다를 덮음 같이 여호와를 아는 지식이 세상에 충만할 것임이니라 그 날에 이새의 뿌리에서 한 싹이 나서 만민의 기호로 설 것이요 열방이 그에게로 돌아오리니 그 거한 곳이 영화로우리라

(65:17-25)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18 너희는 나의 창조하는 것을 인하여 영원히 기뻐하며 즐거워할지니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으로 즐거움을 창조하며 그 백성으로 기쁨을 삼고 19 내가 예루살렘을 즐거워하며 나의 백성을 기뻐하리니 우는 소리와 부르짖는 소리가 그 가운데서 다시는 들리지 아니할 것이며 20 거기는 날 수가 많지 못하여 죽는 유아와 수한이 차지 못한 노인이 다시는 없을 것이라 곧 백세에 죽는 자가 아이겠고 백세 못되어 죽는 자는 저주 받은 것이리라 21 그들이 가옥을 건축하고 그것에 거하겠고 포도원을 재배하고 열매를 먹을 것이며 22 그들의 건축한데 타인이 거하지 아니할 것이며 그들의 재배한 것을 타인이 먹지 아니하리니 이는 내 백성의 수한이 나무의 수한과 같겠고 나의 택한 자가 그 손으로 일한 것을 길이 누릴 것임이며 23 그들의 수고가 헛되지 않겠고 그들의 생산한 것이 재난에 걸리지 아니하리니 그들은 여호와의 복된 자의 자손이요 그 소생도 그들과 함께 될 것임이라 24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응답하겠고 그들이 말을 마치기 전에 내가 들을 것이며 25 이리와 어린 양이 함께 먹을 것이며 사자가 소처럼 짚을 먹을 것이며 뱀은 흙으로 식물을 삼을 것이니 나의 성산에서는 해함도 없겠고 상함도 없으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7. 새 하늘과 새 땅 시대에 대한 근거
( 21:1-7) 1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2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3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가로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시리니 저희는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저희와 함께 계셔서 4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5 보좌에 앉으신 이가 가라사대 보라 내가 만물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가라사대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되니 기록하라 하시고 6 또 내게 말씀하시되 이루었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나중이라 내가 생명수 샘물로 목 마른 자에게 값 없이 주리니 7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유업으로 얻으리라 나는 저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출처: 좋은땅에뿌려진씨앗>


댓글 없음:

댓글 쓰기